박재용 경기도의원, ‘경기도장애인복지단체 현안 추진 TF’에서 ‘장애인단체 전세자금 지원’ 논의

“박재용 경기도의원, ‘경기도장애인복지단체 현안 추진 TF’서 장애인단체 전세자금 지원을 위한 의회 차원의 노력과 추진성과 공유”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박재용 경기도의원, ‘경기도장애인복지단체 현안 추진 TF’에서 ‘장애인단체 전세자금 지원’ 논의



[PEDIEN] 박재용 의원과 김재훈 의원이 27일 경기도 의회 정담회실에서 ‘경기도장애인복지단체 현안 추진 TF’를 개최하고 장애인 복지정책과 관련한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TF에는 경기도 장애인복지과 김영희 과장과 최현정 팀장, 경기도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 이세항 회장과 조은숙 사무국장,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김용선 회장, 한국장애인부모회 경기도지회 김순화 회장이 참석했으며 ‘제30회 한마음교류대회’ 와 ‘도 단위 장애인단체 전세자금 지원’ 등에 대해 논의했다.

박재용 의원은 TF에 참석해 “한마음교류대회와 같이 장애인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장이 앞으로도 계속 열리기를 희망하며 의회의 관심과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장애인단체 전세자금 지원은 도내 장애인단체가 광역 기능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마중물”이라고 강조하고 박재용 의원이 그동안 사업추진을 위해 노력한 과정과 성과를 공유했다.

이와 관련해 경기도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 이세항 회장은 “장애인단체 전세자금 지원이 장애인단체의 활동을 활성화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환영하면서 향후 각 단체의 요구와 특성에 맞는 지원 기준을 마련해 내실 있는 정책을 추진해 달라”고 요구했다.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김용선 회장은 “장애인단체의 다양한 요구와 특수성을 고려해 관련 예산을 확보하고 장애인 단체들에게 필요한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