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민석 의원 - 오산 시도의원 , 철근 누락 오산 세교 2 지구 LH 아파트 긴급 현장점검

LH 측 , 입주민설명회 개최와 추가 정밀안전진단 약속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국회



[PEDIEN] 안민석 국회의원 은 지난달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이른바 순살 아파트인 철근 누락 LH 아파트에 포함된 오산 세교 2 지구 A6 아파트를 오산 시 · 도의원들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조치사항을 점검했다.

해당 단지는 청년 , 신혼부부 , 고령자 등을 대상으로 한 860 여세대로 이번 달 말 입주를 앞두고 보강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현장점검에는 안민석 의원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조용호 의원 , 오산시의회 송진영 · 전도현 · 전예슬 시의원 , LH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LH 로부터 보강공사 추진 현황과 세부 일정 등에 대해 브리핑을 청취하고 지하주차장 철골기둥 설치 등 추가로 발생할 문제점과 안전사고 대비 등을 점검했다.

안민석 의원은 “ 입주민들의 안전이 확보되도록 보강 공사를 제대로 진행하고 보강 공사를 끝냈다고 입주민들의 불안이 해소되진 않는다" 며 " 입주민들께 상세히 설명하는 입주민설명회를 개최하라 "고 요구했다.

이에 LH 관계자는 주민설명회 개최를 약속했고 정밀안전진단 추가 요청시 입주민과 협의해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국토교통부는 LH 가 발주한 파주운정 A34 충남도청이전신도시 RH11 수서역세권 A3 수원당수 A3 오산세교 2 A6 남양주별내 A25 음성금석 A2 공주월송 A4 아산탕정 2-A14 양주회천 A15 광주선운 2 A2 양산사송 A2 양산사송 A8 파주운정 3 A23 인천가정 2 A1 등의 단지에서 철근 누락이 발견됐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는 경기도내 민간 공동주택 , 경기주택도시공사 공공주택 등 무량판 구조 아파트에 대해 전수점검을 한다고 밝혔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