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경기도 치유농업 발전 및 개선 방향 모색을 위한 간담회 개최

도민 힐링 위한 적극적인 치유농업 활성화 필요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경기도 치유농업 발전 및 개선 방향 모색을 위한 간담회 개최



[PEDIEN]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8일 경기도 치유농업의 발전과 개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간담회는 ‘치유농업 연구개발 및 육성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면서 치유농업 시행 3년 차를 맞아 그간의 미비점을 확인하고 개선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농정해양위원회 김성남 위원장을 포함해 장대석, 방성환 부위원장, 서광범, 이오수 의원, 경기도 농업기술원 이영수 농촌지원과장, 한국치유농업사협회 경기지회 김숙자 지회장 등이 참석했다.

김성남 위원장은 “치유농업은 단순 농사를 짓는 것이 아니라 건강의 회복 수단으로 농업을 활용하는 새로운 개념”이라며 “치유농업이 스트레스 경감, 자살 예방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진 만큼 도민의 힐링을 위한 치유농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농정해양위원회는 지난 제368회 임시회에서 방성환 부위원장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치유농업 육성 및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통과시키면서 치유농업의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