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종합감사 실시

김재균 위원장, “행정사무감사에서 나온 지적들과 대안들을 집행부가 면밀히 검토해 향후 정책에 반영해야 할 것”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종합감사 실시



[PEDIEN]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는 11월 17일 여가교위 회의실에서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종합감사를 실시했다.

여가교위는 지난 10일 경기도 평생교육국을 시작으로 소관기관인 도 평생교육국,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도청소년수련원, 여성가족국, 경기도여성비전센터,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등 6개 기관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해 왔다.

위원들은 여가교위 소관 집행부의 업무 전반에 대해 사업수행과 예산 집행 등의 내역을 세밀하게 살펴 송곳 같은 질의를 이어갔으며 집행부의 부족함에 대해서는 날카롭게 지적하고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

평생교육국,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을 대상으로 한 감사에서는 평생교육이 정책의 방향과 각 대상에 맞게 사업이 진행되어야 하며 청소년의 자아실현 및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할 것을 요구했다.

여성가족국, 경기도여성비전센터,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감사에서는 여성의 권익증진과 아동돌봄, 성범죄 및 폭력으로부터의 보호를 위한 사업에 대해 질의가 이어졌으며 특히 중요한 사업임에도 집행률이 저조한 사업들은 도민이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해야 한다는 지적이 이어졌다.

여가교위 위원들은 “행정사무감사에 성실히 임해 준 집행부 공무원들께 감사드리며 이번에 지적된 내용들을 조속히 시정해 도민의 삶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길 바란다”고 총평했으며 “아울러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파악한 내용을 곧 있을 예산안 심사에 반영해 심도있는 심의를 진행하도록 하겠다”고 예산안 심사에 대한 포부도 밝혔다.

마지막으로 김재균 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는 행정사무 전반에 관한 의회의 감사를 통해 행정의 잘못된 부분을 적발·시정요구 할 수 있게 해 행정이 효율적으로 수행되도록 하는 것이다”며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 나온 지적사항과 대안을 집행부가 면밀히 검토해 향후 정책에 반영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