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시용 경기도의원, 자치행정국 대상 상세한 사업설명 주문

모두가 이해하고 알 수 있도록 사업설명서 작성 주문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김시용 경기도의원, 자치행정국 대상 상세한 사업설명 주문



[PEDIEN]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김시용 의원은 27일 자치행정국을 상대로 한 2023년 2회 추가경정예산 및 2024년 본예산안 심의에서 120경기도콜센터시스템 고도화에 관련된 예산안 내용 중 정보와 사전보고가 미흡함을 언급하며 교체의 필요성 설명을 주문했다.

자치행정국 열린민원실에서 2024년도에 추진예정인 “120경기도콜센터시스템 고도화” 사업에 대해 언급했다.

120경기도 콜센터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내구연한이 경과된 시스템 교체 및 상담프로그램을 고도화할 수 있도록 사업비 945,708천원을 증액 요구하는 예산안을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로 제출했다.

하지만 내구 연한이 지났더라도 시스템상으로 문제가 없다면 업데이트 또는 패치를 설치하는 방법이 가능한지 여부, 고도화 작업 전후 어떤 기능들이 추가되고 고도화 될 것인지, 그리고 사업의 의무성 여부, 타 지자체의 운용사례 등에 대한 정보를 명시하지 않아 김시용 의원은 이를 지적했다.

김시용 의원은 “의원들은 도민들 대표해서 이 자리에 앉아있다”고 말하며 “모두가 이해하고 알 수 있도록 사업설명서에 정보 및 내용을 담을 것”을 주문했고 “모든 사안의 심의 및 결정에 있어 심사숙고할 의무가 있다”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