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은 12월 19일과 21일에 ‘2023년도 보건·환경 및 동물위생분야 조사연구사업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조사연구사업’은 시민의 건강과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한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올 한 해 각 부소에서 수행한 13개 과제의 조사연구 결과를 소개한다.
19일에는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하수기반 코로나19 및 호흡기바이러스 감시에 관한 연구 식물유래 화장품 원료 중 곰팡이독소 오염도 조사 등 보건 분야 5개 과제와 울산지역 오존 경보제의 권역 설정 연구 공기청정기와 공기정화식물을 이용한 라돈 저감효과에 관한 연구 등 환경 분야 5개 과제의 결과가 발표된다.
21일에는 동물위생시험소 세미나실에서 울산지역 길고양이의 에스에프티에스 바이러스 감염률에 대한 조사 울산지역 소 식육부산물의 위생관리 실태 조사 등 3개 과제의 결과가 소개된다.
연구원 관계자는 “우리 연구원은 시민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보건·환경·동물위생분야 조사연구과제를 매년 공모·선정을 통해 수행하고 있다”며 “과제 수행 결과는 연구원 누리집 게시 및 연구원보 발행 등으로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수행한 연구과제는 각종 학술대회 발표 및 학회지 등재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우수 연구과제에 대해서는 관련 부서 협의를 거쳐 시 정책에 반영되도록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