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현 경기도의원, 경기도 똑버스 운영 확대위한 방안 모색

경기도 똑버스, 교통취약지역 이동 불편 최소화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서정현 경기도의원, 경기도 똑버스 운영 확대위한 방안 모색



[PEDIEN]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서정현 의원은 3일 기획재정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도 똑버스확대를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담회에는 안산시의회 김유숙, 이대구, 이혜경 의원, 경기도청 한승민 첨단교통팀장, 안산시청 김정아 대중교통과장 등 7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한 안산시 의회 의원들과 안산시청 관계자는 현재 운행하고 있는 똑버스 사용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언급하며 반월국가산업단지 내 근로자들의 출퇴근 편의를 위해 7월부터 운행 계획이었던 똑버스의 조기 운행 확대를 요청했다.

이에 경기도청 한승민 첨단교통팀장은 “주민의 입장에서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실행 방안을 모색해서 조기 운행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

서정현 의원은 “공단 내 경기도 똑버스가 조기 도입된다면 지역 내 교통취약 시민들의 이동을 지원함으로써 생활 편의성을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하며 “안산시민들의 교통 불편 해소 방안 마련을 위해 관계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한편 경기도 똑버스는 대중교통 취약지역 중심으로 이동 수요를 고려해 운영되는 차량으로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출발지와 도착지를 지정해 유동적으로 운영하며 이동에 대한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편리성을 증진하기 위해 제공되는 교통서비스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