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소속 이오수 의원은 8일 농수산생명과학국을 대상으로 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 농수산업 지원 정책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을 집중적으로 질의했다.
이오수 의원은 특히 ‘경기도의 농수산물 할인쿠폰 지원사업’의 예산 미편성으로 인한 사업 중단 문제를 지적하며 “2022년과 2023년 도비 100%로 추진된 이 사업은 농가소득 증대와 도민 생계 부담 경감에 큰 기여를 해왔다”며 2024년 재정 악화로 중단되면서 도민과 농가가 겪을 경제적 어려움을 지적했다.
이 의원은 ‘경기도 농수산물 할인쿠폰 지원사업’ 이 지속해서 운영될 수 있도록 본예산에 반영해달라”고 언급하며 “경기도에서 수확되는 다양한 농수산물의 지원 시기를 전략적으로 조정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이오수 의원은 푸드투어리즘 거점도시 경기 사업, 특히 김밥 페스타의 시기와 운영 문제에 대해서도 질의했다.
“2024년 봄에 개최된 김밥 페스타는 많은 도민의 관심을 끌었지만, 제철 농산물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했다”며 내년에는 가을에 행사를 개최해 수확철 농산물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농수산물 판촉 행사와 연계해 효과적인 소비 촉진을 도모할 것을 제안했다.
또한 김천 김밥축제와 비교를 하먀 경기도 김밥 페스타의 홍보 강화와 운영개선 필요성도 언급했다.
이오수 의원은 “농축수산업 지원 사업들이 단발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예산 편성과 철저한 관리가 필수적”이라며 “도민들에게 지속적인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예산 편성과 계획을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