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영 도의원, 경기도 자율방재단 역량강화 사업 논의

경기도 자연재난과, 연천군 관계자, 지역자율방재단원 합동 역량강화 모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윤종영 도의원, 경기도 자율방재단 역량강화 사업 논의



[PEDIEN] 경기도의회 윤종영도의원은 23일 도의회 연천상담소에서 경기도 자연재난과, 연천군 안전총괄과 관계자 및 지역구 자율방재단 대표들과 합동으로 자율방재단 재난대응 역량강화를 위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정담회는 지난 연천군 자율방재단과 면담을 통해 나온 건의사항에 대한 검토 및 답변을 듣기 위해 윤종영의원이 정담회 자리를 마련 했으며 뜨거운 논의 시간으로 추가적인 자연재해의 예방·대비·대응 및 복구 등에 필요한 임무수행을 위한 자율방재단 운영지원, 현장중심 재난대응력 강화를 위한 역량강화, 교육훈련, 방재단의 사기진작 대책 등 여러 가지 의견과 함께 발전적인 많은 제언들이 나온 자리였다고 한다.

특히 박희수 연천군 지역자율방재단장은 “각 지역과 특성을 고려한 지원사업과 교육, 예산반영, 평가가 이루어져야 하는데 획일적인 지원과 평가로 여러 가지 취약한 연천군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경기도 자율방재단연합회의 남부와 북부 분리 운영 필요성을 강조 했다”고 했다.

이에 경기도 관계자인 자연재난예방팀장은 “평상시에 잘 알 수 없었던 지역자율방재단의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밝히며 다양한 활성화 방안과 지원 대책에 대해 검토하겠다”고 했다.

정담회를 주관한 윤종영의원은 “지난 정담회 이후 오늘은 더 한층 지역자율방재단의 역할과 기능을 알게 된 좋은 기회였으며 자율방재단의 역량강화를 위한 제도 개선, 관련 조례 제·개정, 추가 예산반영 등을 통해 경기도 자율방재단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