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대전광역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는 4월 13일에 상담·코칭 서비스 운영을 위한 외부 상담가 및 코치 총34명을 에듀-카운슬러로 위촉했다.
2021년 에듀-카운슬러 지원자들은 상담·코칭 관련 학회 및 관련 기관 자격증과 100시간 이상의 성인상담 경력을 충족해야 신청이 가능했으며 대전시교육청 에듀-카운슬러 관리 위원회에서 상담 및 코칭 자격증, 성인 상담 실무경력, 사례보고서 위기 사례 유경험자 등에 대해 엄격하게 심사해, 다양한 분야의 수준 높은 전문 상담·코칭 인력을 확보했다.
이번에 위촉된 에듀-카운슬러는 대면, 전화 형식 뿐만 아니라 올해 에듀힐링센터가 새로 도입한 화상상담·코칭으로 학생, 교직원, 학부모를 만나게 된다.
이들은 개인 및 집단 상담·코칭 프로그램, 학생 코칭 교육, 학부모 코칭 교육을 지원, 에듀힐링체험마당, 학교 상담·코칭 콘텐츠 등 다양한 정책 및 프로그램 자문과 모니터링에도 참여하게 된다.
대전교육청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이전과 확연히 다른 환경에 놓이게 되면서 교육가족 모두 정서적 어려움과 스트레스를 겪고 있다.
위드 코로나 시대를 살아갈 교육가족의 마음 근육을 강화하기 위해 에듀힐링센터의 상담과 코칭이 중요하며 더 나아가 상담과 코칭 전문가인 에듀-카운슬러의 활약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정책홍보 및 알림을 통해서 교육가족들이 에듀힐링센터를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