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욱 의원, 경기도 사회적기업 협의회 정책 간담회 개최

이용욱 의원 “중앙-지방정부의 역할이 조정되는 과정, 의견수렴 과정 지속할 것”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이용욱 의원, 경기도 사회적기업 협의회 정책 간담회 개최



[PEDIEN] 경기도의회 이용욱 의원은 25일 도내 사회적기업 협의회 임원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하고 건의 사항 및 애로사항을 청취 및 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경기도 사회적기업 활성화 지원 조례안’ 제정을 위한 도내 사회적기업의 현장 목소리를 듣기 위해 진행됐으며 경기도의회 고은정 의원, 조성환 의원을 비롯한 경기도 사회적기업 협의회원 20여명, 그리고 서영대학교 조헌진 교수가 내빈으로 참석해 사회적기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간담회를 주관한 이용욱 의원은 “오늘 간담회를 통해 사회적 기업인이 겪고 있는 현장의 어려움을 살펴보고 실질적인 해결을 위해 경기도와 함께 고민하면서 앞으로도 사회적경제 단체와 지속적인 소통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참석자를 대표해 인사 말씀을 진행한 경기도 사회적기업 협의회 김은순 상임대표는 “사회적기업이 직면한 어려움을 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

정부의 정책 기조에 대응해 사회적기업이 자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우선구매 비율조정과 중간 지원조직 네트워크 등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간담회 현장에서 사회적기업 협의회 임원들은 ▲경기도 사회적경제의날 지정 ▲연합회, 협의회 등 중간 지원조직 지원 ▲사업개발비, 전문인력 지원 ▲우선구매 의무 비율 조항 마련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한편 이용욱 의원은 4월 26일 협동조합 단체와 간담회를 진행한 후, 6월 경기도의회 제375회 정례회에 경기도 사회적경제 관련 조례 제·개정안을 접수할 예정이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