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농촌 선도지도자 과정 신청하세요

7월 3일까지 선도지도자 과정, 차세대영농리더 과정 각 15명 내외 모집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제주특별자치도



[PEDIEN]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은 ‘2023년 농업·농촌 선도지도자 양성’ 2개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양성과정은 농업·농촌의 미래 발전방향, 리더십 함양, 빅데이터 활용 등의 교육을 통해 지역농업을 이끌어 갈 선도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선도지도자 과정 차세대영농리더 과정으로 운영된다.

선도지도자 양성과정에서는 7월 21일부터 9월 1일까지 리더십함양 기후변화 대응방안 미래농업의 변화 등에 관한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며 차세대영농리더 양성과정은 7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최신농업 트렌드 빅데이터활용 정보수집 스마트팜 등에 관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신청은 7월 3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 신청이 가능하며 각 과정별로 15명 내외를 모집한다.

교육대상은 영농경력이 10년 이상이며 농업인단체·연구회 등 임원경력이 있고 선진농업기술 도입의지가 강한 농업인 19세 이상 45세 이하이며 농업인 학습단체 활동경력이 2년 이상인 새로운 농업기술 실천 의지가 강한 청년농업인이다.

전체 교육의 30% 이상 80% 미만 출석한 경우 교육이수 확인서를 발급하며 80% 이상 출석한 경우에는 교육수료증 발급과 더불어 우수 수료자를 선발해 선진농업 국외연수 참여기회도 우선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인력교육팀으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지우 지방농촌지도사는 “정보통신기술, 인공지능 등 미래농업 트렌드에 발맞춰 제주농업을 이끌어 갈 선도지도자와 영농승계세대를 양성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