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성 경기도의원,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 개소식 참석

도시재생 혁신을 이끌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 광명시에 문열다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김용성 경기도의원,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 개소식 참석



[PEDIEN]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부위원장 김용성 의원은 15일 ‘광명 어울리기 문화발전소’ 내에 자리한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 개소식에 참석했다.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은 경기도형 도시재생 사업인 ‘더드림 재생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주민 참여를 유도하고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이끌도시재생 거점공간으로 광명시에 최초로 마련됐다.

이날 개소식에 참석한 김용성 부위원장은 “경기도는 작년부터 ‘더드림 재생사업’ 추진으로 도시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올해 경기도는 약 45억원의 예산을 배정해 10개 시·군의 도시재생 사업에 쓰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 부위원장은 “오늘 개소하는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을 통해 도시재생의 활기가 넘쳐나고 지역주민들이 함께 소통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밝히며 “경기도형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적인 정착과 확산을 위해 도시환경위원회 차원에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다”며 축사를 마무리했다.

한편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은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소관기관인 경기주택도시공사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김용성 의원은 도시환경위원회 부위원장으로써 경기도형 도시재생사업의 확대 추진을 통한 경기도 도시 활력 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