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숙 의원, 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및 경기도의회 우수조례 수상

‘인구인지 예산제도’ 국내 최초 도입,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 경기도 자체사업 전환 관철 등으로 수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이병숙 의원, 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및 경기도의회 우수조례 수상



[PEDIEN] 이병숙 경기도의원은 26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과 경기도의회 우수조례 수상 2관왕 쾌거를 기록했다.

의장협의회 공적사항에 따르면 이 의원의 우수의정대상 수상 배경으로 ‘인구감소 위험 대응’과 ‘역사를 기억하고 보존·활용하는 의정활동’에 있다.

이 의원은 인구감소 위험에 대응하기 위해 △경기도 인구정책 기본 조례 제정 △‘인구인지 예산제도’ 국내 최초 도입 및 사후관리 △정부가 중단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의 경기도 사업 전환 관철 등을 이뤘다.

이 의원은 역사를 기억하고 보존·활용하는 의정활동을 △‘경기도 캠프그리브스 역사공원 활성화에 관한 조례’ 제정 △도내 미군공여반환기지 보존·활용방안 발굴 요구로 실행했다.

이 의원은 경기도 인구정책 기본조례 제정으로 ‘경기도의회 2023년 우수조례’도 수상했다.

이 의원의 발의로 제정된 ‘경기도 인구정책 기본 조례’는 △‘인구인지예산제도’ 국내 최초 도입 △인구정책 연도별 시행계획 수립 의무화 △인구영향평가 도입 △인구정책 기본계획 포함사항 명확화 등을 담았다.

이 의원은 “하반기 의원 임기 2년간 인구정책 전반을 보는 시각을 교육청과 31개 시·군까지 확대하겠다”며 “세부사업 1건마다 미칠 수 있는 사회경제적 효과와 요인까지 세밀하게 들여볼 것”이라 밝혔다.

이 의원은 현재 의장협의회 지역소멸대응특별위원회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