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창휘 경기도의원, 경기도 내 공동주택 태양광 보급 확대방안 논의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임창휘 경기도의원, 경기도 내 공동주택 태양광 보급 확대방안 논의



[PEDIEN]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임창휘 의원은 27일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 관계자를 만나 경기도 내 공동주택의 태양광 보급 관련 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임창휘 의원은 “최근 지속적인 폭염으로 전기 사용량이 급증함에 따라 아파트 입주민들이 체감하는 전기요금의 부담은 더욱 커지고 있다”며 “특히 경기도는 전국 대비 가장 많은 아파트 단지를 보유하고 있으므로 입주민들의 전기요금 부담을 완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임 의원은 “입주민들의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아파트 옥상이나 공용공간 등에 태양광 발전 설비 설치 도입을 확대해 줄 것”을 언급하며 “공공임대주택에 선도적으로 추진해 주거비 절감과 더불어 경기도 온실가스 감축 노력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이에 경기도 관계자는 “공동주택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포함한 재생에너지 및 탄소흡수원 활용방안을 고민해 입주민들의 주거비용 부담 완화는 물론, 경기RE100달성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임 의원은 “공공임대주택 뿐만 아니라 경기도 내 모든 공동주택에 태양광 발전 설비 보급이 확산될 수 있도록 경기도의 적극적인 행동을 요구하며 의회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협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