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원찬 경기도의원, ‘청소년의회교실’에서 동성중학교 학생들과 뜻깊은 소통의 시간 가져

청소년의회교실, 경기도의회 역할 체험 통해 청소년들에게 지방자치 이해 증진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한원찬 경기도의원, ‘청소년의회교실’에서 동성중학교 학생들과 뜻깊은 소통의 시간 가져



[PEDIEN]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부위원장 한원찬 의원은 지난 15일 경기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1회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석해 수원시 동성중학교 학생들과 뜻깊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청소년의회교실에는 동성중학교 학생 및 교사 30명이 참석해, 경기도의회를 직접 체험하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행사는 경기도의회 역할과 기능 소개 및 모의 회의, OX 퀴즈 그리고 한원찬 의원과의 만남 순서로 진행됐다.

한원찬 의원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질문에 성실히 답변하며 학생들이 지방자치와 의회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었다.

수료식에서 한원찬 의원은 “오늘 경험한 의회 체험이 앞으로의 진로 선택에 있어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미래의 주역인 여러분이 지방자치와 의회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기회를 통해 적극적인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한원찬 의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청소년들이 폭넓은 사회적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