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광주광역시립도서관은 시교육청과 함께 ‘2021년 제9회 도서관 문화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광주지역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독서단체, 동네 책방 등 42개 기관이 참여해 ‘잠시 서행’이라는 주제로 5월22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과 참여기관에서 운영한다.
올해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에 따라 29일부터 온라인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 기관별 소규모 분산 운영할 예정이다.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 : http://lib.gwangju.kr/rpst/libClturYard이번 행사에서는 오감으로 느끼는 독서의 즐거움을 전달하기 위해 인형극 ‘속임수에 걸린 꾀보 토끼’ ‘독서머리 공부법’이라는 주제로 최승필 작가 강연 ‘우리는 우리를 아는가’라는 주제로 박웅현 작가 강연 ‘내 인생의 책들, 영화들 그리고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들’이라는 주제로 김중혁 작가 강연을 진행한다.
이들 프로그램은 광주시대표도서관 홈페이지와 광주시립도서관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볼 수 있다.
대표도서관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lib.gwangju.kr/rpst또한 지역 도서관과 독서단체, 동네책방 등이 책과 체험을 접목한 37개 체험프로그램을 연령대별로 온라인 및 참여기관별 소규모 대면 운영하고 광주시대표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광주시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 소개, 4차 산업혁명 관련 추천도서 안내 등 온라인 콘텐츠도 볼 수 있다.
최경화 시립도서관장은 “도서관 문화마당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책을 읽는 즐거움을 전하고 도서관이 시민 삶에 한 발 더 다가가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