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호 의원, 안보 의식 함양을 위한 시민교육 확대 당부

안보 의식 함양 교육, 생활 속 실천형 교육에 포함해 도민 안보 의식 고취 도와야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김민호 의원, 안보 의식 함양을 위한 시민교육 확대 당부



[PEDIEN]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의원은 25일 제376회 임시회, 후반기 첫 상임위위원회 회의에서 소관부서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후반기 의정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날 김민호 의원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의 업무보고에서 국가의 안전과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안보 의식을 고취하는 안보 의식 함양을 위한 시민교육을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현재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도민을 대상으로 시민의식 함양 및 실천역량 강화와 도민 사회참여를 도모하기 위해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평화교육 시민학교’, 그리고 ‘경기 재도전 학교’ 등의 생활 속 실천형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김민호 의원은 “지리적으로 경기도는 북한과 접경을 맞대고 있는 지역이 다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도민에게 제공하는 생활 속 실천형 교육에 안보 의식 고취를 위한 교육이 부재하다”고 말하며 “국민의 안보 의식을 강화하고 국가 안보를 위한 노력은 생활 속에서 실천되어야 한다”며 “평화, 통일과 더불어 안보 의식 함양을 위한 시민교육을 추진해 도민에게 제공되는 교육이 편향되지 않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남양호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교육 내용에 주의를 기울여 편향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한편 김민호 의원은 이날 학령인구가 줄고 고령화 사회에서 평생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관련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