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숙 경기도의원, 경경기도 고부가가치 의료산업 육성위해 예산증액 필요성 당부

김미숙 의원 ‘경기도 의료산업 발전 방안 정담회’ 개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김미숙 경기도의원, 경경기도 고부가가치 의료산업 육성위해 예산증액 필요성 당부



[PEDIEN] 김미숙 경기도의원은 6일 '경기도 의료산업 발전 방안 정담회'를 개최하고 관련 부처 실무자와 의료산업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정담회는 분당서울대병원에서 지난달에 열린 '의료기기 임상시험의 이해' 세미나 이후, 경기도 의료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필요한 경기도의 지원책을 협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미숙 의원은 경기도 의료산업 육성을 위한 예산 확대를 강력하게 주장했다.

김미숙 의원은 "예산 부족으로 인해 많은 기업이 지원 기회를 놓치고 있다"며 "의료산업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중요한 사업이므로 예산 확대가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김미숙 의원은 "의료산업은 단순히 기업 지원을 넘어 지역 경제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미래 의료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동력이 될 수 있다"며 "예산 확대를 통해 더 많은 기업이 참여하고 더욱 혁신적인 의료기기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미숙 의원은 또한 "의료기기 개발 사업에 대한 투자는 단순한 예산 증액을 넘어, 경기도의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투자"라며 "관련 부서와 협력해 예산 확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정담회에는 경기도 미래성장산업국 바이오산업과, 보건건강국 의료자원과,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산업본부의 책임자 및 실무자들과 분당서울대병원 황유진 교수, 장순정 파트장이 함께 참여해 경기도 의료산업과 관련된 폭넓은 토론을 했다.

김미숙 의원은 경기도 의료산업 지원 부서 간 협업 논의가 계속 이어지고 실질적인 성과가 나타나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