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산업진흥원, 2차 산학관 협력 협의회 개최.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

협력 우수사례 발굴 및 맞춤형 취업 연계 추진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안양산업진흥원, 2차 산학관 협력 협의회 개최.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



[PEDIEN] 안양산업진흥원은 지난 17일 안양창업지원센터 9층 강당에서 관내 특성화 고등학교 및 대학교, 유망창업기업, 산·학·관 협력기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 2차 산학관 협력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협의회에는 안양대, 성결대, 계원예술대 등 7개 대학 산학협력단장과 안양문화고 평촌경영고 근명고 등 산학협력 및 취업담당 부장교사, 안양과천교육지원청, 2개의 관내 유망강소기업 대표이사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계원예술대학교 산학협력단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사업과 관련한 산학협력 추진 우수사례 소개 △대학과 기업의 취업희망자 대상 집중 공동 교육프로그램 운영 홍보 등을 진행하고 지역 선순환 산학협력프로그램에 산학관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했다.

㈜위드플러스와 ㈜케빈랩도 회사소개와 함께 스타트업이 강소기업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지역 협력기관의 적극적인 지원이 절실함을 느까고 있으며 지역내 산학관 유기적인 협력 및 고용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특성화고 산학협력 및 취업 담당 교사들 또한 특성화고 학생들의 조기 취업과 일병행 학습등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산학관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 및 각 기관별 애로사항 해결과 제안사항 수렴 공간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피력했고 안양과천교육지원청도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조광희 안양산업진흥원장은 “정기적으로 산학관 협력 협의회 자리를 마련해 참여기관들의 우수사례 공유 및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지역경제 현안 과제에 대한 해결방안 도출과 기업이 요구하는 인력의 원활한 연결 및 기술적 교류 등 산학관 협력에 필요한 매개체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