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진 도의원, 2024 경기글로벌대전환포럼 참석

경기도의회 김철진 의원,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위원으로서 글로벌 대전환 시대를 맞아 경기도가 지속가능한 발전과 혁신적인 정책 구현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김철진 도의원, 2024 경기글로벌대전환포럼 참석



[PEDIEN]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김철진 의원은 10월 24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경기글로벌대전환포럼’에 참석해 경기도의 미래 비전을 확인했다.

이번 포럼은 AI와 휴머노믹스가 우리의 미래에 어떤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지를 논의하고자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됐다.

15개국의 전문가 40여명과 ICLEI, OECD 등 지방정부 및 국제기구 대표들이 메인세션과 개별세션에 참석한다.

참석자들은 개막대담을 시작으로 첫째 날인 24일에는 기회경제와 과거, 현재, 미래를 아우르는 인공지능 혁신 이야기를 주제로 토론에 참여했다.

이날 토론에 참여한 김철진 의원은 “이번 포럼을 통해 AI 기술이 경기도의 혁신적인 정책을 어떻게 이끌어갈 수 있을지에 대한 비전을 볼 수 있었다”고 말하며 “앞으로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위원으로서 글로벌 대전환 시대를 맞아 경기도가 지속가능한 발전과 혁신적인 정책 구현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 의원은 이번 포럼이 경기도가 글로벌 수준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임을 강조하며 “다양한 국제기구와 전문가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이를 토대로 경기도 정책에 반영할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포럼의 둘째 날인 25일에는 돌봄경제, 기후경제, 평화경제 등 각각의 주제로 한 다양한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