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한국마사회 인천 미추홀지사 공모사업 선정 프로그램 평가회 진행해

‘사례관리 대상자와 함께하는 마음 치유 가족 여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미추홀구, 한국마사회 인천 미추홀지사 공모사업 선정 프로그램 평가회 진행해



[PEDIEN] 인천 미추홀구는 한국마사회 인천 미추홀지사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사례관리 대상자와 함께하는 마음 치유 가족 여행’ 프로그램을 실시 후, 참여 기관 담당자들과 함께 평가회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미추홀구청, 인천종합사회복지관 등 관내 6개 기관이 연합해 추진한 것으로 각 기관의 사례관리자 100여명과 함께 지난 10월 양평 외갓집 체험 마을로 가족 여행을 다녀왔다.

평가회에서는 가족 여행에 참여한 가족들을 대상으로 체험활동, 시기, 장소, 가족 간 화합 정도 등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분석해 공유했다.

만족도 조사 결과, 모든 항목에서 90%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보여 대체로 가족 여행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나타났다.

한 참여자는 “거동이 불편한 자녀가 있어 가족 동반 여행은 그동안 꿈도 못 꿨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 태어나서 처음으로 가족 여행을 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길 수 있었다”고 긍정적인 반응을 전했다.

참여 기관 관계자는 “준비하는 기간이 힘들 때도 있었지만, 캠프에 참가한 참여자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며 매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한편 ‘마음 치유 가족 여행’은 한국마사회 인천 미추홀지사의 공모사업으로 지난 2008년 이후 매년 진행되고 있으며 구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