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 이천시가 지난 7일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주최로 열린 ‘2024년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지원계정 분야 우수사례로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방시대위원회는 매년 지역균형발전사업에 대해 사업의 타당성과 적절성, 목표 달성도,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지방시대 종합계획 이행에 크게 이바지했거나 중앙부처 및 타 지자체에 전파 시 파급력이 우수한 성공사례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천시는 ‘이천쌀의 화려한 변신 메이드인 이천쌀 가공산업 육성’을 주제로 이천쌀 소비 방법 다양성 확보 및 쌀 가공산업의 확대를 위한 여러 가지 사업을 추진해, 지역균형발전과 활력 증진에 노력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주요 사업으로는 △이천쌀 가공상품 연구개발 및 기술이전 △이천쌀 가공 창업 농업인 육성 △농산가공산업 활력화를 위한 지도사업 및 홍보마케팅 추진 등이 있다.
노재덕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지역 농업인들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노력한 결과 이렇게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어서 기쁘다 앞으로도 농업인과의 적극적 소통을 통해, 다양한 사업을 계속 발굴·추진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국가균형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