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옹진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드림스타트 초등학생 중 고학년 아동 9명을 대상으로 제주도 졸업여행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졸업여행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을 받아, 경제적 어려움으로 여행이 쉽지 않은 아동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으며 아동들이 사회적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공동 활동과 함께 장래 진로에 대한 견문을 넓힐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3일간 제주도의 자연과 다양한 관광지, 문화유적 등을 탐방하며 학업과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졸업여행에 참여한 한 아동은 “제주도에서 다양한 체험을 하며 중학교 진학을 앞두고 친구들과 잊지 못할 즐거운 추억을 가질 수 있어 정말 행복했다”며 “다른 면에서 온 아이들과도 처음에는 서먹했지만 함께 여행하며 좋은 친구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졸업여행이 드림스타트 졸업 아동들에게 큰 선물과도 같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옹진군 드림스타트는 도서지역의 아동들이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