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2024년 행정사무감사 성료 면밀한 예산심사 진행할 것

집행부와 공공기관의 정책에 대한 검증 및 획기적 변화와 대응 요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2024년 행정사무감사 성료 면밀한 예산심사 진행할 것



[PEDIEN]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는 11월 18일 종합감사를 통해 소관 실국 및 공공기관의 문제점을 재점검하고 실질적인 정책과 대안 마련을 촉구했다.

이날 열린 종합감사는 지난 4일간 진행된 AI국, 국제협력국, 미래성장산업국 및 4개 공공기관의 행정사무감사에서 나타난 문제점과 개선 사항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주요 정책의 방향성을 논의하고 나아가 향후 있을 2025년 본예산 심사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실시됐다.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위원들은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인공지능산업의 발전 방향, △반도체산업 지원, △자율주행자동차 고도화, △첨단산업 분야 인재양성 등 주요 사업 전반을 점검하고 소관 실국 및 공공기관과 함께 경기도 미래산업 분야의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이제영 위원장은 “미국 대선 이후 예측되는 경제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경기도형 경제정책을 마련해야 하며 내년도 정책 수립 과정에서 변화된 환경에 대한 선제적 위기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현 집행부와 공공기관의 정책 추진 방식은 한계가 있어 상호 보완적으로 정책을 검증하고 조정해 보다 적절한 정책 방향과 세부 실행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행정사무감사 이후 공공기관 주관으로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해 내년도 정책의 적절성을 검토할 것”을 제안하고 “매년 행감에서 반복 지적되는 문제들이 해소되지 않고 있는데, 공공기관이 스스로 지도·감독과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출 필요가 있다”며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끝으로 이제영 위원장은 “내년도 경제위기에 대응하고 효율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추경 예산을 조기에 편성할 필요가 있으며 경기도가 대한민국 경제를 위기에서 구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미래과학협력위원회도 함께 고민하고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히며 2024년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했다.

한편 미래과학협력위원회는 11월 25일부터 2025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번 행정사무감사 결과를 토대로 불필요한 사업이나 비효율적인 예산 배정을 조정해 재정 건전성을 확보하고 도민의 복리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