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목포무안신안지사, 무안군 승달장학금 200만원 기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한국농어촌공사 목포무안신안지사, 무안군 승달장학금 200만원 기탁



[PEDIEN] 전남 무안군은 22일 한국농어촌공사 목포무안신안지사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무안군승달장학회에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한국농어촌공사 목포무안신안지사는 농촌경제 활성화를 위해 농지이양 은퇴직불사업을 포함한 다양한 농지은행사업 등 농업인 맞춤형 지원으로 농업인들의 어려움을 덜어주는 데 힘쓰고 있을 뿐만 아니라 취약계층 복지향상을 위한 기부금 전달, 농촌 집 고쳐주기 등 공헌 활동을 통해 농어촌을 대표하는 공기업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이날 기탁식에서 박형수 지사장은 “지역과 함께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 환원 활동을 통해 상생하는 행복한 농어촌을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지역 농어촌 발전을 위한 미래 인재 양성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산 군수는 “한국농어촌공사 목포무안신안지사에서 우리 지역 교육과 인재양성에 지속해서 장학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기탁해주신 장학금은 지역인재 발굴 및 양성에 밑거름이 되도록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인재육성을 목표로 설립한 승달장학회는 매년 상·하반기 다자녀, 다문화, 저소득층 등 다양한 분야의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