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곡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0일 21일에 광주 더아람 힐링센터와 담양군 일대에서 2024년 송년회 ‘지음지기들의 행복한 동행’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곡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 회원과 가족, 실무자 등 25명이 한자리에 모여 한해를 돌아보며 2024년 정신건강 사업 활동을 교류하고 마음안정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소통과 힐링,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먼저 정신건강 인식개선 브랜드 ‘마주해요 : 정신건강은 마주하면서 시작한다 ‘라는 브랜드 스토리 소개로 정신적 어려움은 누구나 언제든 겪을 수 있고 치료·회복될 수 있다는 메시지와 함께 스스로의 마음과 서로의 마음을 마주해 더 건강하고 행복하자는 의미를 공유해 앞으로도 정신건강 관리를 잘 유지해 나가도록 지지하고 격려했다.
또한, 2024년 활동 내용을 담은 ‘우리들의 발자취’ 동영상 시청과 주간 재활회원들의 합창 공연을 감상한 후 윤현주 센터장이 참여 회원과 가족들에게 감사선물을 증정했다.
이어서 심신 이완으로 평안함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싱잉볼 명상프로그램과 불멍을 즐기며 1박을 함께 하면서 서로의 마음과 마음을 나누며 더욱 친밀해지는 시간을 보냈다.
다음날 일정으로 편백방 체험, 아로마 허브 식초 만들기, 담양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걷기 등 성공적인 행사를 마무리 했다.
송년회 행사에 참여한 가족은 “다양한 행사를 경험하며 즐거웠고 회원 및 가족과 함께 하면서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이 됐고 따뜻한 인연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서 행복했다며 내년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곡성군 관계자는 “직원들이 마음을 담아 준비한 송년회로 2024년을 잘 마무리하고 돌아오는 2025년에도 회원 및 가족들과 함께하며 계속해서 곡성군민의 정신질환 예방 및 관리, 재활을 돕는 다양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곡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심리적으로 어려움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정신건강 상담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