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반려견 스포츠대회 비롯한 반려문화 확산노력”

2024 전국 반려견 스포츠대회 참석해 반려문화 확산위한 논의 지속해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반려견 스포츠대회 비롯한 반려문화 확산노력”



[PEDIEN]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1월 23일 경기도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제1회 경기도지사배 전국 반려견 스포츠대회’에 참석해 반려견 스포츠대회를 관람하고 시상식을 진행한 뒤, 도내 반려문화 증진에 대해 논의했다.

이 날 행사엔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에서는 방성환 위원장과 최종현 대표, 이오수 의원이 참석했으며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와 김승원 국회의원, 현근택 수원시 제2부시장 등이 함께했다.

방성환 위원장은 “반려 인구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반려동물 스포츠대회를 비롯한 다양한 컨텐츠를 발굴해 반려문화의 질적인 발전이 필요한 시기”고 말하며 “경기도의회 역시 작년에 ‘경기도 반려동물 보호 및 문화조성에 관한 조례안’을 통과시키는 등 반려문화 확산에 관심이 많다.

앞으로 의회 차원에서 제도개선을 통한 반려문화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더 있는지 검토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23~24일 양 일에 걸쳐 진행됐으며 학생부, 일반부, 입양부로 나누고 품종 사이즈에 따라 체급을 분류해 464경기가 진행됐으며 종목별 우승자에게는 상장과 트로피, 부상 등이 수여됐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