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경제진흥원, 논산공업고등학교와 함께하는 '희망이음 프로젝트' 기업탐방 실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충남경제진흥원, 논산공업고등학교와 함께하는 '희망이음 프로젝트' 기업탐방 실시



[PEDIEN] 충남경제진흥원은 26일 논산공업고등학교 재학생 30여명 대상으로 '2024년 충남 희망이음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충남테크노파크 미래자동차센터와 유아이헬리콥터에서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충남경제진흥원이 주관하고 충남테크노파크와 예산군의 협력으로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전공과 연계된 직무 체험과 진로 설계를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탐방에 참여한 학생들은 △충남테크노파크 미래자동차센터의 첨단 모빌리티 기술 소개 및 홍보영상 시청 △스마트 모빌리티 관련 산업 체험 △유아이 헬리콥터의 헬리콥터 정비 및 개조 과정 견학 △각 기관 담당자와의 질의응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논산공업고등학교는 항공기계과와 항공전기전자과로 학과를 개편하고 내년부터 '국방항공고등학교'로 교명을 변경해 관련 특화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탐방은 학생들이 이론에서 벗어나 실제 산업 현장을 경험하며 항공 및 자동차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비전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됐다는 반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는 충청남도 남성연 청년정책관이 방문해 학생들과 소통하며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남성연 청년정책관은 "이번 기업탐방이 지역 청년들에게 도내 우수기업과 첨단 산업 현장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진로 설계와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충남경제진흥원의 '희망이음 프로젝트'는 △기업탐방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채용행사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우수기업과 청년 간의 연결고리를 강화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청년 취업률 제고에 기여할 계획이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