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진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0일 생거진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 민관협력 활성화 유공자 포함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진천군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공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지역 내 주민의 다양한 복지 문제 해결을 위해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주도해 수립한 특화사업과 마을복지계획의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현장에서는 각 읍·면마다 주민투표를 통해 진행한 △반찬 꾸러미 전달 △이·미용 서비스 △주거 환경 정리 등을 발표하고 사업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군의 복지발전을 위해 활발히 활동한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이웃사랑, 나눔문화에 이바지한 사람들에 대한 유공자 포상이 진행됐다.
아울러 2025년 1월부터 활동 예정인 제5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의 위촉장 수여식도 함께 열렸다.
군 관계자는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민관협력의 네트워크 조직으로서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역복지 증진을 위한 복지공동체 실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6년 9월 제1기를 시작으로 2022년 10월 제4기가 위촉돼 현재 146명의 위원이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