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평창군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2024년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에서 중간 지원조직인 평창그린투어사업단이 11일 서울 LW 컨벤션 센터에서 자기 주도적 활동 부문 우수 지자체 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평창그린투어사업단은 소속 협의체들이 주도적으로 움직여 농촌체험휴양마을과 특화체험 프로그램, 평창군만의 자원을 활용한 농촌관광 상품들의 개발부터 판매, 운영까지 맡고 있다.
농식품부에서는 24년도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을 처음 시작하는 만큼 성과공유회를 추진해 추진성과 및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성과확산 및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공동체 협의 간 공감대 형성, 사업 추진성과 격려 및 성과 제고를 위해 우수 지자체를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평가는 상하반기 현장 점검과 월간 보고자료, 사업 활동자료 등을 기반으로 성과 평가표에 따라 서면 심사를 진행했다.
평창그린투어사업단은 심사 결과 자기 주도적 활동 부문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수상을 하게 됐다.
이용하 군 농정과장은 “농촌관광 발전을 위해 힘써준 평창그린투어사업단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평창군의 우수 지자체 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농촌관광 발전을 위해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군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