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영덕군은 대학생 또는 예비 대학생들의 일자리 창출과 업무 체험을 통한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0일까지 2025년 겨울방학 대학생 일자리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참여자 선정은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27일 신청자들이 직접 추첨에 참여해 44명을 선발하게 되며 당첨자는 안전교육 후 다음 달 2일부터 2월 28일까지 군청, 각 읍·면 사무소, 강구대게축구장 등 24개 사업장에 배치돼 주 5일 근무에 시간당 1만 30원을 받게 된다.
이밖에 목재문화체험장, 별파랑공원, 축구장 등과 같이 신청 미달 사업장 또는 실외 근무가 많은 사업장은 근무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1일 기준 5,000원의 교통비도 추가 지급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본인 또는 부모가 주민등록상 영덕군에 거주하는 예비 대학생 또는 재·휴학 대학생으로 참여를 원하는 자는 영덕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하고 일자리경제과를 방문해 접수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윤사원 일자리경제과장은 “방학 기간 자기 계발이나 경험을 쌓기 위해 일자리사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많다”며 “다채로운 사회 체험과 업무능력을 배양해 학생들이 방학 기간 알차게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사업을 잘 관리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