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의회 유영일의원은 16일 도시환경위원회 회의실에서 ‘2024년 도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지난 11월 8일부터 21일까지 14일간 진행된 도시환경위원회 소관 도시주택실, 경기주택도시공사, 기후환경에너지국, 보건환경연구원,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및 수자원본부 등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점이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유영일 의원은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 △ 광교개발이익금 100억원 이상을 들여 추진중인 미디어파사드 사업 계획의 부실성과 졸속 추진 지적 △ 6조 원 넘는 경기도 탄소중립 사업의 실효성 검증없이 중구난방식 추진 비판 △ 재생에너지 이익공유제와 관련해 철저한 리스크 관리 주문 △ 지분적립형 주택 홍보비 50억원 과다 지출 문제 △ 어린이놀이터 안전성 강화를 위한 태스크포스 구성 △ 주거취약계층을 위한 실질적인 사업 확대 등 도시주택과 환경분야 전반에서 도민의 요구에 부합하는 정책방향을 제시했다.
유 의원은 수상소감에서 “경기도정이 도지사의 치적쌓기용 전시 행정에 치중하는 것을 방지하고 항상 도민 중심의 민생현안을 우선하도록 의정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