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24 제4회 평생학습대상 수상자 12명 시상

경기도, ‘제4회 경기도 평생학습대상’서 수상자 12명 상장 및 상패 수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 2024 제4회 평생학습대상 수상자 12명 시상



[PEDIEN] 경기도는 23일 2024년 제4회 평생학습대상 시상식을 열고 평생학습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거나 공헌한 12명을 선정해 시상했다.

개인에서는 시니어 마술사 양성, 노인복지관 및 지역아동센터 마술공연 재능기부, 청소년·청년 진로지도 멘토 등의 활동을 이어온 남양주시의 주진순 씨가 대상을 받았다.

단체 부문 대상은 2019년부터 장애인 문화예술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 자립을 지원하고 온·오프라인 작품 전시로 지역주민의 호응을 이끈 광명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이 수상했다.

시·군 대상은 시흥시에 돌아갔다.

시흥시는 지역 내 다양한 교육자원과 정보를 기반으로 온·오프라인 학습공간 ‘쏙’을 개발하고 시민 누구나 자기주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교육 플랫폼을 제공했다.

이 밖에도 개인 부문에서 이효순 씨, 김옥의 씨, 김주영 씨, 단체 부문 국제대학교 평생교육원, 과천문화원, 하남시 청소년수련관, 시군은 부천시, 연천군, 여주시가 수상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강현석 경기도 미래평생교육국장은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주신 수상자분들께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지속적으로 우수한 평생학습 사례를 발굴해 평생학습문화를 확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