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기억저장소 겨울방학 맞이 어린이 프로그램 운영, 사전 신청 조기 마감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의정부기억저장소 겨울방학 맞이 어린이 프로그램 운영, 사전 신청 조기 마감



[PEDIEN] 의정부시는 ‘의정부기억저장소’에서 겨울방학을 맞이해 어린이를 대상으로 기획한 실내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1월 11일과 18일 두 차례에 걸쳐 운영한다.

의정부기억저장소는 의정부 근현대사 자료의 수집·보존 및 활용을 위한 기록보관 거점 공간이다.

흥선동행정복지센터 맞은편에 위치한 과거 향군클럽 자리에 2023년 12월 개관했다.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운영을 위해 의정부문화원이 위탁 운영 중이다.

겨울방학 맞이 어린이 프로그램은 아이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실내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실내놀이’를 주제로 마련했다.

놀이 전문가이자 민속학자인 서종원 박사가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전래놀이 등을 알려줄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연령별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1월 11일에는 초등학교 1~3학년, 18일에는 4~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은 지난 2일 온라인으로 시작했고 신청 접수 2시간 만에 프로그램 참가 정원이 마감될 정도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의정부기억저장소는 겨울방학 기간 어린이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다양한 단체 프로그램, 기획행사 등을 꾸준히 기획하고 있다.

현재는 4인 이상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단체 놀이 프로그램‘모리의 메모리게임’을 진행 중이다.

관람일은 화~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10명 이상 단체관람 시 전화로 예약하면 된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