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청년농 소형농기계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광양시, ‘청년농 소형농기계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PEDIEN] 광양시는 1월 13일부터 2월 14일까지 청년농 소형농기계 지원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청년농 소형농기계 지원사업은 농업경영에 필요한 소형농기계 구입을 지원해 농촌 정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 홈페이지에 수록된 ‘정부지원모델’, ‘일반농업기계모델’ 중 가격이 30만원 이상인 농기계 구입비의 50%를 지원하며 농가 1개소당 농기계 1대를 공급하는 것이 원칙이다.

청년농과 귀농인이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사업인 만큼 △영농 개시 후 5년이 지나지 않은 18세~45세의 청년 농업인 △농촌 외 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하다 농촌지역에 전입한 지 5년이 지나지 않은 65세 이하의 귀농인을 지원 대상으로 한다.

다만, 최근 5년 이내 동일사업의 수혜자, 농업 이외 다른 산업 분야에 전업적 직업 및 사업체가 있는 자 등은 사업 선정 대상에서 제외한다.

신청서류, 지원 제외 대상 등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광양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송명종 농업정책과장은 “신청 자격을 갖춘 청년농 및 귀농인이 누락 없이 신청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며 “귀농인들이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해 농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 사업을 발굴하고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