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어린이 동화축제 추진위원회 출범

추진위원 43명 위촉. 축제 전 과정 총괄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서울 강서구, 어린이 동화축제 추진위원회 출범



[PEDIEN] 서울 강서구는 5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제13회 강서어린이 동화축제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는 진교훈 구청장을 비롯해 동화축제 추진위원, 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날 위촉된 43명의 추진위원회 위원들은 프로그램 구성부터 운영까지 축제의 전 과정을 총괄하게 된다.

특히 축제 전반에 주민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추진 계획 등을 논의하고 조율하는 역할을 맡는다.

발대식에선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한 뜻깊은 후원금 전달식도 진행됐다.

남산케이블카 운영사와 사단법인 동행연우회에서 1,045만원을, 우리은행 강서구청지점에서 1,000만원을 전달했다.

구는 매년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강서어린이 동화축제’를 열고 있다.

올해는 5월 3일 10시 방화근린공원 일대에서 ‘반짝반짝 동화 속 캐릭터 친구들과 상상의 나라로’라는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특히 동화축제는 ‘피터팬’, ‘피노키오’ 와 같은 동화 속 캐릭터 의상을 차려입은 어린이들의 거리 퍼레이드로 유명하다.

지난해에는 어린이와 학부모, 지역 주민 등 2만여명이 다녀가며 성황리에 개최된 바 있다.

김동운 동화축제 추진위원회 위원장은 “반짝반짝 빛나는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길 바라며 동화축제를 통해 더욱 행복한 꿈을 키워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강서어린이 동화축제는 매년 1만명 이상이 방문하며 명실상부한 지역 대표 어린이 축제로 자리잡았다”며 “지역 어린이들은 물론 모든 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세심한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