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원길 의원, 김포시 지역특화 콘텐츠 개발지원 공모사업 선정 환영

김포시와 경기도 문화관광분야 활성화 기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홍원길 의원, 김포시 지역특화 콘텐츠 개발지원 공모사업 선정 환영



[PEDIEN]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홍원길 의원이 도내 우수 콘텐츠 발굴과 콘텐츠 기업 육성을 위해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추진하는 ‘2025 경기 지역특화콘텐츠개발지원’ 사업에 김포시가 선정된 것을 축하하며 환영했다.

2025 경기 지역특화콘텐츠개발지원사업은 지역특화 소재를 활용해 부가가치 창출가능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콘텐츠 제작지원을 통해 도내기업 제작역량 강화 및 우수콘텐츠를 발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홍원길 의원은 “경기도 미래의 핵심인 한강과 서해에 인접한 김포시에서 문화·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를 도민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환영한다”고 밝히며 “콘텐츠 제작을 위해 국·도비 1억 7천만원이 지원되는 만큼, 김포시의 자원을 활용한 우수 콘텐츠가 개발되길 바라며 관련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홍 의원은 “김포의 한강 물길을 따라 흐르는 문화자원의 이야기를 소재로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를 개발해 선보이게 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김포시 문화관광 활성화를 기대한다”며 “나아가 경기도 문화관광분야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같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역특화콘텐츠란 지역의 전통적, 역사적 고유한 창조자산 또는 지역 상징성을 포함한 소재이거나 특화된 문화·생태·시설·인프라·관광자원·문화향유 프로그램과 연계해 지역에서 개발되어 경제적 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콘텐츠를 말하며 개발된 콘텐츠는 2025년 12월 경 김포미디어아트센터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