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재단법인 보은군민장학회는 오는 25일까지 대학생 장학생을 모집한다.
대상자는 부모 또는 본인이 보은군에 주소를 두고 장학생 선발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계속해서 거주한 자여야 하며 △향토 장학생 △성적우수 장학생 △복지 장학생 등 총 3개 분야로 나눠 모집한다.
군에 따르면 기존 대학교 입학생들에게만 지급했던 향토장학금을 올해부터 2025학년도 대학 입학생 및 2024년 1학기 또는 2학기에 12학점 이상 이수자 중 평균 C학점 이상인 재학생으로 대상 범위를 대폭 확대한다.
성적 우수 장학생은 2024년 1학기 성적 또는 2학기 성적 백분위 성적 점수 95점 이상인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복지 장학생은 성적 기준 없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족 지원 대상자의 자녀 △장애인복지법상 심한 장애인 중 어느 하나라도 해당할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장학금별 지원금액은 향토장학금의 경우 100만원, 성적우수 장학금은 300만원, 복지장학생은 150만원이며 각 장학금은 중복해 신청할 수 없고 선발인원은 예산 범위 내에서 이사회 의결에 따라 결정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25일까지로 접수 기한 내에 군청 주민행복과 평생학습팀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며 5월 중 최종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선발 제외 조건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은군민장학회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군청 주민행복과 평생학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재형 이사장은 “올해부터 확대된 향토 장학금이 더 많은 학생들에게 마음껏 도전하고 희망찬 미래를 꿈꿀 수 있는 동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학사업을 통해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양질의 교육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