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숙희 의원, “한국노총 소방노조, 감사패 수상”

소방가족 분들의 처우를 개선하려고 노력한 것은 당연한 도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양숙희 의원, “한국노총 소방노조, 감사패 수상”



[PEDIEN] 양숙희 강원특별자치도의원은 4월 14일 강원특별자치도의회에서 한국노총 전국소방안전공무원노동조합이 수여하는 감사패를 받았다.

양숙희 의원은 안전건설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11대 도의회 의정활동을 통해 ‘27년 동안 동결되었던 소방공무원의 출동간식비를 제기해 인상했고‘강원특별자치도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개정 공동발의하고 의용소방대의 날 행사 근거 마련과 의용소방대 운영 및 활동경비 지원범위를 확대하는 등 소방공무원들의 이해와 요구를 대변해 왔다.

한국노총 소방노조 홍순탁위원장은 “그동안 소방노조는 소방공무원의 특수 근무환경에 적합한 급식체계와 급식환경 개선을 통한 ‘건강증진’ 및 ‘급식 처우개선’을 요청했는데 이에 대해 제일 처음으로 응답해 주신 고마운 분”이며 “소방공무원의 이해와 요구를 대변해 주신 그동안의 노고에 대해 전조합원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드린다”고 밝혔다.

양의원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계시는 소방가족 분들의 처우와 근무환경을 조금이라도 개선하려고 노력한 것은 도의원으로서 당연한 책무이자 도리”며 “앞으로도 소방공무원의 권익을 더욱 잘 대변해 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