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임채성 의장 2024회계연도 결산검사장 격려 방문

여미전 결산검사 대표위원 등 10명, 20일간 집행부 결산검사 중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세종시의회 임채성 의장 2024회계연도 결산검사장 격려 방문



[PEDIEN] 세종시의회 임채성 의장은 지난 7일과 22일 2024회계연도 결산감사장을 방문해 결산검사위원들을 격려하고 예산 집행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일 수 있도록 내실 있는 결산검사를 주문했다.

결산검사는 지난 4월 초 결산검사 위원 10명의 위촉과 함께 시작했으며 오는 23일 마무리된다.

7부터 15일까지는 세종시청에서 2024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기금결산, 재무제표 및 성과보고서 자료 등을 살펴봤으며 세종시교육청에서는 16일부터 해당 자료 검토를 시작해 23일 종료할 예정이다.

이번 결산검사가 마무리되면 결산안은 5월 중으로 의회에 제출돼 제98회 정례회를 통해 승인될 예정이다.

결산검사장을 방문한 임채성 의장은 “다음 회기와 지역구 활동 등으로 바쁜 일정 속에서도 결산검사위원으로 최선을 다해주고 계신 동료 의원들과 전문가 위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 2024년 예산이 시민과 학생, 시의 발전을 위해 제대로 쓰였는지 꼼꼼히 살펴봐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결산검사 과정에서 발견된 문제나 개선점이 행정사무감사와 결산 심의에 제대로 반영되어 개선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세종시의회는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예산결산 심사를 위해 재정정책 관련 자료를 수집·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지방재정 분석’과 ‘재정정책정보지’을 제작해 발간하는 등 의회 구성원의 예·결산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한편 이번 결산검사에는 세무사 등 재무관리 전문가와 관련 직무경력자를 참여 위원으로 위촉했으며 시의원 중 여미전 의원이 대표의원을 맡고 안신일 의원과 윤지성 의원이 결산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