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군민을 위해 한걸음 더

경북도청 방문…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적극 행보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성주군, 군민을 위해 한걸음 더



[PEDIEN] 이병환 성주군수는 지난 12일 도희재 군의장, 정영길 도의원, 실과소장 등 20여명과 함께 경북도청을 방문해 이철우 도지사와 면담을 갖고 지역 현안 해결과 예산 확보를 위한 협조를 요청했다.

이번 방문에서 성주군은 ‘2025 성주참외&생명문화축제’의 위상 제고를 위해 이철우 도지사의 축제 참석을 요청하는 한편 △성주3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남부내륙고속철도 성주역사 건립비 지원 △성주 소규모 체육관 건립사업 등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아울러 특별조정교부금 사업으로 총 5건, 20억원 규모의 예산 지원을 함께 요청하며 경북도 차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건의했다.

특히 곧 있을 대통령 선거에 대비해 경상북도의 성주지역 공약 중 △동서3축 고속도로 건설사업, △성주~군위 간 고속도로 건설사업 △가야산권 관광벨트 조성사업 등이 차기 정부의 국정과제 및 지역공약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정부의 긴축재정 기조 속에서도 성주군의 주요 현안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경북도와의 협력체계를 한층 강화하겠다”며 “앞으로도 도정 방향에 발맞춰 군민 중심의 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성주군은 앞으로도 지역의 실질적인 발전을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다양한 재원 확보 및 사업 추진에 전력을 기울여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속 가능한 지역 성장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