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일자리 탐색. 첫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개최

인공지능 자소서 첨삭, 면접 코칭 등 구직자 취업 지원 서비스 제공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금천구,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일자리 탐색. 첫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개최



[PEDIEN] 금천구는 오는 5월 22일부터 7월 31일까지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굿 JOB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는 변화하는 채용 환경에 대응하고 다양한 직종의 구인 기업을 섭외해 구직자에게 폭넓은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온라인 채용 플랫폼 ‘사람인’과 협력해 금천구 전용 온라인 채용관을 두 달간 운영한다.

금천구에서 출퇴근 1시간 이내 거리에 있는 정보통신, 서비스업, 제조업 등 다양한 업종의 기업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박람회에 참가하는 기업은 채용공고를 등록하고 구직자는 이를 열람한 뒤 원하는 기업에 직접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구직 중인 금천구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기업과 구직자 간 일대일 연결, 1차 서류심사 후 기업과 구직자 간 개별 면접을 지원한다.

채용관 운영 종료 후에도 일자리센터와 연계해 직업상담사가 구직자를 사후 관리하고 기업에 고용24 등록을 안내해 구인 관리를 돕는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인공지능 기반 자기소개서 첨삭과 비대면 면접 코칭 등 디지털 채용 환경에 특화된 취업 지원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구 관계자는 “청년, 중장년, 여성 등 각계각층의 구직자들이 원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구인 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라며 “오는 9월에는 오프라인 일자리박람회도 개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온라인 일자리박람회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청년층은 물론, 접근성이 제한적인 구직자들도 비대면으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개청 30주년을 맞아 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지역 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