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중범 의원, 경기도 민주화운동 기념사업 자문위원으로 위촉

국중범 의원, 2025년 경기도 민주화운동 기념사업 자문위원 위촉 및 추진현황 보고회 참석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국중범 의원, 경기도 민주화운동 기념사업 자문위원으로 위촉



[PEDIEN] 경기도의회 국중범 의원은 16일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경기도 민주화운동 기념사업 추진현황 보고회’에 참석해 경기도 민주화운동 기념사업 자문위원으로 공식 위촉됐다.

이번 보고회는 ‘다시 민주주의’를 슬로건으로 성남민주화운동사업회가 주최·주관하고 경기도가 후원해 개최됐으며 △추진위원·집행위원 위촉장 수여 △2025년 사업 추진계획 및 예산 보고 △국제민주포럼·희생자 추모제·민주시민교육 한마당 축제· K-민주주의 토크 콘서트 등 주요 일정이 논의됐다.

국중범 의원은 보고회에서 “경기도가 민주화운동의 맥을 이어가며 올해로 4회째 기념사업을 추진하고 있지만, 행사 중심의 형식보다 민주주의의 본질을 되새기는 실질적 계승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 의원은 “작년 지적 사항을 반영해 올해는 ‘K-민주주의 토크콘서트’로 개선한 점을 높이 평가하며 도민이 공감하고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민주주의 교육 확산이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국 의원은 “민주주의는 특정 세대의 기억이 아니라 오늘의 공동체가 지켜야 할 가치”며 “도의회 자문위원으로서 이번 사업이 형식에 그치지 않고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로 이어지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국중범 의원을 비롯해 이영봉 의원, 문승호 의원, 이자형 의원, 김창식 의원이 자문위원으로 위촉됐으며 이해학 추진위원장, 한숙자 집행위원장, 이상락 성남민주화운동사업회 이사장 등 주요 인사들이 함께했다.

한편 2025년 경기도 민주화운동 기념사업은 △세계민주주의의 날 기념식 및 국제민주포럼 △경기도 민주화 운동 희생자 추모제 △민주시민교육 한마당 축제 △K-민주주의 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