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령자 일자리 혁신 포럼 개최

지속 가능한 어르신 일자리 창출 방안 모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고양시, 고령자 일자리 혁신 포럼 개최



[PEDIEN] 고양특례시는 지난 23일 덕양구 행신동 민방위교육장에서 ‘고령자 일자리 혁신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양시가 주최하고 고양연구원이 주관한 이번 포럼은 ‘일하는 즐거움, 함께 만드는 노후’라는 주제로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둔 현시점에서 노인 일자리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고양시와 고양연구원은 2023년 전국 최초로 ‘고령자 생산지표’를 개발해 고용과 역량·교육 영역 총 46개 지표로 고령자 생산활동 활성화를 위한 근거를 제시하고 활용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지난달에는 ‘고양시 고령자 일자리 창출 방안’에 대한 연구를 마무리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지난 연구 결과와 연계해 일자리 창출을 위한 토론과 실무적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고령자 일자리는 이제 단순한 생계 수단이 아닌, 사회 참여와 소속감, 성취를 이끄는 중요한 통로가 되어주고 있다”며 “민간과의 연계를 통해 즐거움과 보람이 있으면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좋은 고령자 일자리를 늘려 가겠다”고 전했다.

시는 이번 포럼을 계기로 고령자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실천적 아이디어를 발굴해 노년이 행복한 고양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