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은평문해한마당 ‘한평생 좋은날’ 성료

문해교육 성과 공유와 배움의 기쁨으로 하나 된 은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은평구, 은평문해한마당 ‘한평생 좋은날’ 성료



[PEDIEN] 서울 은평구는 지난 22일 은평구청 은평홀에서 제8회 은평문해한마당 ‘한평생 좋은날’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한평생 좋은날’은 은평구 문해교육 네트워크 연합행사로 올해 8회를 맞았다.

이번 행사는 은평구 내 14개 문해교육 기관이 함께 준비했으며 300여명의 학습자와 교강사·관계자 등이 참석해 배움에 대한 열정과 성과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시화전 시상식 △문해교육 공로자 감사장 수여 △학습자 시 낭송 △한마음 백일장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이어졌다.

특히 시화전 대상 수상자들의 시 낭독은 관객들의 큰 박수와 눈시울을 적시며 깊은 감동을 전했다.

글자를 배우며 자신감을 되찾은 학습자들이 직접 무대 위에서 자신의 작품을 낭독하며 배움의 힘과 글의 의미를 다시금 일깨워 줬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날 시화전 대상 수상자의 시를 직접 낭독하며 “한 글자 한 글자에 담긴 삶의 이야기가 우리 모두에게 큰 울림을 준다”며 “배움에는 나이가 없음을 몸소 보여주신 모든 학습자 여러분께 존경과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은평구는 앞으로도 배움의 기회를 넓히고 학습자들이 삶 속에서 문해의 힘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