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은 코로나19로 집합·대면 교육의 어려움 극복하기 위해 농업인 영농기술 교육 동영상을 제작해 TV 방송으로 송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방송매체를 통해 농업인의 교육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재배시기에 맞춘 영농기술 보급으로 농업인의 기술적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농업기술원은 코로나19가 절정을 이뤘던 지난해 농업인 교육이 전면 연기·취소됨에 따라 영농기술 공백 최소화를 위해 시기별 감귤 재배기술 교육 동영상 6편을 제작해 60회 TV 방송으로 송출한 바 있다.
감귤 재배기술 교육은 4월 13일부터 KCTV제주방송을 통해 방영되고 있다.
방송은 4월부터 11월까지 오전 6시부터 40분에서 1시간 분량으로 송출되며 노지감귤 재배기술 교육은 매주 화요일과 토요일 만감류 재배기술 교육은 매주 수요일과 일요일에 방영된다.
작목·시기별 동영상은 노지감귤 재배기술 이론 교육 만감류 재배기술 이론 교육 만감류 현장실습 교육 등 총 8편으로 제작돼 송출된다.
방송을 놓친 농업인은 제주농업기술원 홈페이지 동영상갤러리, 유튜브 채널 및 KCTV 홈페이지 채널7 다시보기 서비스를 이용해 재시청할 수 있다.
이현주 농촌지도사는 “시기성이 있는 영농기술 교육 보급으로 농가 기술력 및 소득증대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하며“다양한 채널을 통해 농업인들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