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세원 도의원, 2023 OBS 자치분권대상 수상

자치분권 발전 및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공로 인정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박세원 도의원, 2023 OBS 자치분권대상 수상



[PEDIEN]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박세원 의원은 28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최초 열리는 2023년 OBS 자치분권대상 시상식에 경기지역 광역의정 부문 5인에 선정되어 수상했다.

박세원 의원은 정책 개선을 위한 각종 조례 제정 및 개정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외국인 투자기업 유치 확대를 위한 ‘경기도 도세 감면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으며 ‘도 교육청 학교 실내 공기질 개선 조례’,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등 학생과 교직원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 환경을 위한 조례안을 발의 했다.

박 의원은 청년 주택과 창업 등에 관한 정책 토론회를 통해 기회의 장을 마련해 청년 정책의 중요함을 강조했고 경기도 도민의 민생을 살피고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간담회와 토론회를 개최했다.

그리고 지역별 의용소방대 활동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대원들의 처우 개선 및 업무 지원을 위한 대책 마련에 기여했다.

박 의원은 “처음 개최하는 ‘2023 OBS 자치분권대상’ 을 수상하게 되어 동료의원들과 도민에게 감사드린다”고 밝히며 앞으로 “경기도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2023 OBS 자치분권대상 수상은 자치분권 발전 및 지방자치와 지방의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공헌한 공적이 인정되어 수여하는 상이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