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정순 의원, 교육감에게 관악구 각급 학교 개선 사항 조속 보완 촉구

관악구 내 각급 학교의 개선 필요 사항 전달하고 조속한 보완 촉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왕정순 의원, 교육감에게 관악구 각급 학교 개선 사항 조속 보완 촉구



[PEDIEN] 서울특별시의회 왕정순 의원이 지난 1일 유기홍 국회의원과 함께 조희연 교육감을 만나 관악구 관내 각급 학교들의 개선 필요 사항을 전달하고 조속한 보완을 촉구했다.

왕정순 의원은 “유기홍 국회의원과 함께 관악구 내 여러 학교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 시설이나 환경 개선은 물론 교사, 학생, 학부모를 비롯한 다양한 교육 활동 주체들이 마음 놓고 집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건의 사항들을 많이 접수받았다”며 “조희연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해결에 나서달라”고 말했다.

왕정순 의원은 “특히 지난 7월 한 달 동안 내린 많은 비로 인해 몇몇 학교에서 물이 새는 등 보수가 시급한 부분이 많이 발견됐다”며 “더 큰 피해를 막기 위해 문제가 이미 발생한 곳부터 발생할 우려가 있는 곳에 이르기까지 선제적으로 점검하고 빠르게 조치하는 노력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이 밖에도 복합시설 건립 필요 학교에 대한 적극적 관심을 촉구하고 학교 여건에 부합하는 교사 및 실무 지원 인력 증원 필요성을 역설하는 등 서울시 및 관악구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제안도 함께 전달했다.

왕정순 의원은 “앞으로도 유기홍 국회의원과 함께 교사, 학생, 학부모 등 교육 관련 주체 모두에게 힘이 되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며 “교육청 차원에서도 보다 적극적으로 제안 및 개선 요청에 대해 관심을 갖고 추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