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미숙 의원, ‘화성시 화남초등학교’ 학생들과 청소년의회 교실 참석

신미숙 의원, 화성시 화남초등학교 학생들과 청소년의회교실에서 의원과의 대화 진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신미숙 의원, ‘화성시 화남초등학교’ 학생들과 청소년의회 교실 참석



[PEDIEN]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신미숙 의원은 지난 17일 제34회 청소년의회교실을 찾은 동탄 ‘화남초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한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에서 의원과의 대화 및 수료증 수여식을 함께 진행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번 청소년의회 교실에는 동탄 화남초등학교 5, 6학년 학생 27명이 참석해 의회에서 하는 일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교육 영상을 시청 후, 6학년 강예준 학생을 의장으로 세워 모의의회를 진행하고 ‘촉법소년 기준 나이를 낮추는 것’을 의제로 상정해 자유발언, 안전 제안설명, 찬반토론을 진행했다.

촉법소년 관련 의제는 표결에서 15:12로 가결됐다.

이어 본회의장을 견학하며 의정활동에 관한 퀴즈를 푸는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신미숙의원과의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해 지역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질의에 대한 응답 시간을 가지며 화기애애한 교실 분위기를 연출했다.

화남초등학교 6학년 1반 홍진원 학생은 졸업을 앞두고 중학교 신설 시기를, 6학년 2반 손예진 학생은 노란버스 문제로 체험학습이 취소 된 일에 대한 해결 방안을 물었다.

신미숙 의원은 화남초등학교 학생들의 수준 높은 다양한 질의에 응답하며 학생들의 사회 문제를 바라보는 바람직한 시각에 대해 격려했다.

아울러 “정치와 지방의회가 우리 주변에 가까이 있음을 이해하고 미래의 우리나라를 이끄는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 의회교실에 참석한 화성시 화남초등학교 학생들을 응원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